〈The FOUR SEASONS〉가 새로워졌어요!
한라 웹진 사이트 리뉴얼 소식

한라 웹진이 한라 직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쉽고 빠른 모바일 웹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이트 리뉴얼 및 포맷의 다양화를 시도했다. 2021년 웹진의 변화를 자세히 들여다본다.

보는 즐거움, 보는 편리함 강조한 디자인

우선 웹진 제호가 달라진다. 네 개의 창문은 각각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표현하고 그 창문에서 바라보는 자연을 나타낸다. 창문을 가로지르는 곡선은 한라의 성장과 상승을 의미한다. 메인 화면 디자인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화면 상위에 해당 호의 새로운 콘텐츠 5건을 배치함으로써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배열로 변경했다. 메인 화면 중간에는 띠 배너로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를 강조하고, 하단에는 SNS 개별 콘텐츠로 링크를 연결해 다양한 채널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한라 웹진 발행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하는 뉴스레터는 세로형에서 가로형으로 배열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이미지 사이즈가 커져 시각적 즐거움뿐 아니라 책을 펼친 듯한 디자인이 예전의 종이 사보에 대한 추억을 가진 한라인이라면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온택트 참여 & 인사이트 제공에 충실한 콘텐츠

코로나19 장기화로 한라 웹진은 작년부터 비대면 콘텐츠를 늘리며 많은 한라인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획을 시도해 왔다. 앞으로도 팬데믹 시대에 맞는 내용과 구성을 강화해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사내 소통의 창구로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카테고리와 칼럼명을 재정리했다. Halla는 세부 꼭지인 한라 스케치, 하이라이트, 뉴스를 통해 준공 현장, 신설 팀 소개, 기업 관련 기획 등을 지속해나간다. What’s New에서는 주목받는 기업을 소개하는 스타트-업, 건설 트렌드를 담는 한라 플러스,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Trends, 트렌디한 건축 공간, 디자인을 소개할 큐레이션으로 새로움을 전한다. Happy Together는 한라인들의 현대아울렛 쇼핑기를 담는 한라마켓, 랜선 클래스를 다룰 한라 클래스, 다양한 주제별 한라인들의 리스트를 소개하는 별별리스트로 구성된다.

미디어 춘추전국시대에서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도 지나칠 수 없다. 웹진 또한 젊고 트렌디한 분위기 조성과 전달력,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한다. 주로 생생한 사내 소식 전달과 직원 참여 칼럼이 영상으로 만들어질 것이다. 더불어 영상 콘테츠는 한라 유튜브 채널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풍성한 상시 이벤트 진행은 한라인이 반가워할 소식이 될 것이다. 매호 이벤트 외에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등을 통해 댓글 이벤트, 밸런스 게임과 같은 다채로운 포맷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라 웹진이 한라 직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쉽고 빠른 모바일 웹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이트 리뉴얼 및 포맷의 다양화를 시도했다. 2021년 웹진의 변화를 자세히 들여다본다.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다양한 SNS 채널

웹진은 한라 콘텐츠의 허브 역할을 한다. 웹진의 콘텐츠는 블로그, 포스트, 인스타그램 등 여러 채널에도 유기적으로 활용된다. 또한 SNS에는 웹진에서 다루지 않은 인테리어, 교육, 부동산과 같은 생활 밀접형 정보를 추가적으로 다루고 있다. 2021년에는 생활, 교육, 이슈 카테고리로 나누어 총 5가지 칼럼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라 웹진이 한라 직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쉽고 빠른 모바일 웹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이트 리뉴얼 및 포맷의 다양화를 시도했다. 2021년 웹진의 변화를 자세히 들여다본다.

앞으로도 꾸준히 가치 있고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해 변화하고 성장해나갈 한라 웹진. 한라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질 수 있을 것이다. 재정비된 새로운 한라 웹진과 지금 만나러 가볼까요?

편집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