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새 도시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역세권 개발과 택지지구 준공으로 천안의 핵심 지구로 새롭게 떠오르는 부성지구. 한라비발디가 천안 북부권 개발의 하이라이트가 될 부성지구에 첫 번째 분양 단지를 선보인다. 교통, 교육, 자연은 물론 미래 가치까지 보장하는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의 프리미엄을 견본주택에서 경험해 본다.

천안 신주거 단지로 급부상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B-1BL에 들어선다. 개통을 앞둔 1호선 부성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이며, 경부고속도로와 만나는 광역 교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진입이 빠르고 편리하다. 그 외 직산~부성 간 1번 국도 확장 사업 준공, 완공을 앞둔 평택~오송 간 KTX2 복선화 사업 등 입지와 교통 조건이 탁월해 부성지구는 프리미엄 신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교육 환경도 탄탄하다. 부대초, 부성중, 신당고, 공주대, 한국기술교육대 제2캠퍼스 등이 인근에 있으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신설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삼성SDI, 천안산업단지, 백석농공단지 등 직주근접의 효과가 크고, 대형 마트와 영화관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한라는 지난 7월 8일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822번지에 마련한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오픈 시간 10시가 되기도 전부터 견본주택 입장을 기다리는 예비 청약자들의 줄이 길게 늘어설 만큼 열기가 뜨거웠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이 필수이며, 방역 지침에 따라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 평수 84㎡에 집중한 654세대 단지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에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9개 동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세대의 대부분은 남향 배치의 4Bay 구조로 최고의 채광을 자랑한다. 입면 패턴으로 완성한 모던한 단지 외관과 멋진 스카이라인은 부성지구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 특히 출입구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연결되므로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이 겹치지 않아 안전하고,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가 조성돼 쾌적하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전 세대 선호도가 높은 전용 면적 84㎡ 3가지 타입을 선인다. 84㎡ A타입 311세대, 84㎡ B타입 185세대, 84㎡ C타입 158세대 등 총 654세대이다. 84㎡ A타입은 알파룸이 적용된 평면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주방은 ㄷ자 구조로 동선의 편리성을 높였고, 주방창이 있어 맞통풍 환기를 할 수 있다.

84㎡ A타입.

84㎡ C타입은 타워형 평면 구조로 침실 한 곳의 후면에 추가 발코니를 두어 서비스 면적을 최대화하여 알파룸 공간을 추가했다.

84㎡ C타입.

즐거움을 선사하는 고품격 커뮤니티

아파트 생활의 질을 좌우하는 건 바로 커뮤니티.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에는 이벤트를 열거나 이웃끼리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헬로라운지가 있다. 안심 보육을 위한 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 경로당도 갖췄다. 체력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 클럽과 GX룸, 퍼팅 존을 갖춘 실내 골프 연습장,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등도 입주민의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테마별 특화 공간으로 완성한 조경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에는 교육과 커뮤니티, 건강을 주제로 한 특화 공간이 있어 매일매일 자연과 함께 상쾌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 특화 공간(에듀 가든)은 아이들이 교통, 동물, 곤충 등 공간별 다양한 테마가 있는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승하차 공간인 스쿨스테이션도 갖췄다.

자연과 이웃 간의 교감과 휴식은 커뮤니티 특화 공간(힐링 가든)이 책임진다. 팽나무숲으로 만든 숲속정원은 산책과 사색을 위한 공간이다. 확 트인 비발디플라자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이벤트 마당은 입주민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보장한다. 건강 특화 공간인 헬시 가든도 있다. 단지 외곽과 중앙에 조성한 산책로인 파크웨이, 그늘정원, 배드민턴 코트와 체력단련시설 등은 입주민의 건강한 삶을 돕는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7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은 천안시 1년 이상 거주자에 대한 1순위 청약, 20일은 천안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기타 지역(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시 거주자) 1순위 신청을 받는다. 2순위는 21일에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이고 계약은 8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글 편집부  사진 강현욱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