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계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랜선 집들이 콘테스트 1등 ‘미니멀 스타일 홈’

2022 랜선 집들이 <김해 삼계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편의 결과가 발표됐다. 1, 2차 투표를 통해 선정된 1등집을 소개한다. 한라비발디의 모던한 공간에 깔끔하고 세련된 미니멀 인테리어를 구현해 1등을 차지한 이선영 씨네를 만나본다.

평수: 34평형
가족 형태: 부부, 아들 1(8살)
작업: 가구 & 소품 스타일링, 중문 설치
스타일: 미니멀 스타일

정갈하고 편안한 집

분성산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가진 이선영 씨네. 확 트인 전망만큼이나 집의 첫인상 역시 시원하고 깔끔하다. 여러 살림살이에 지친 사람들이 따라하고 싶어하는 미니멀 인테리어의 정답과도 같은 집이다. 이선영 씨는 심사숙고해서 반드시 필요한 물건만을 구입하고, 그 물건의 지정석을 정해서 사용 후 제자리에 두기만 하면 늘 한결 같은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며 그 비법을 소개한다. 구축 아파트에 살다가 이사오면서 소파 외에는 따로 구입한 가구는 없지만, 한라비발디의 마감재에 맞춘 듯 조화로운 공간을 연출했다.

거실은 기능성 소파와 타원형의 테이블, 녹색 식물로 채웠다.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을 두고 있어 더러워져도 쉽게 닦아낼 수 있는 소재의 소파를 선택했다고. 부부 침실은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볼륨감 있는 침대와 서랍장, 협탁만 두었다. 협탁 위에는 숙면을 돕는다는 서양난을 두었는데, 꽃이 한창 만발했다. 하늘과 산이 보이는 아이방에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액자가 포인트이다. 아이가 항상 행복하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은 액자를 인터넷에서 구입해 걸어두었다.

주방은 커피머신,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정수기 등 각종 가전제품이 즐비하게 놓여진 여느 집과는 사뭇 다른 풍경이다. 소형 가전제품의 가짓수도 많지 않고, 그나마도 수납장 안에 넣어 보이지 않게 했기 때문이다. 그 덕에 원형 테이블과 펜던트 조명을 단 주방은 마치 카페처럼 근사한 모습이다.

꽃, 소재, 컬러로 스타일링

이선영 씨네는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중문 설치 외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진 않았다. 대신 몇 가지 장치를 해두었다. 이선영 씨는 유럽피안 스타일의 꽃꽂이를 배우고 있는데, 수업 시간에 완성한 꽃다발을 가져와 집을 장식한다. 콘솔, 거실 테이블 등에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꽃을 두면 집안에 생기와 활력이 차오른다. 녹색 식물도 비슷한 역할을 한다. 거실의 올리브나무는 요즘 유행하는 수형으로 자라도록 키우고, 주방에도 녹색 식물을 배치했다.

이선영 씨는 소재와 컬러 활용에도 능숙하다. 주방의 펜던트 조명과 사각 휴지를 담은 수납함 등은 아크릴 소재로 통일했다. 콘솔 위 액자 프레임은 형태는 다르지만 실버 톤으로 맞췄다. 몇 가지 좋아하는 소재를 골라 통일감 있게 인테리어 아이템을 선택하면,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컬러 역시도 같은 효과를 기대하며 활용했다. 아이방의 옐로 트롤리는 화이트, 아이보리, 그레이 등 잔잔한 컬러가 대부분인 공간에서 포인트 컬러로 된다.

커뮤니티 활동에 거는 기대

이선영 씨네는 아름답게 꾸며진 집에서 살면서 무척 만족한다고 말한다. 사전 점검 시 하자보수가 거의 없었고, 건축업계에 종사하는 동생 역시 잘 지은 아파트라며 인정했기에 더욱 안심하면서 살고 있다. 특히 곧 오픈할 커뮤니티 센터에 대한 기대도 크다. 골프를 좋아하는 남편과 수영을 즐기는 이선영 씨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는 점만으로도 한라비발디를 선택할 수 있었다고.

그밖에 테마별로 꾸며진 놀이터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 아이는 친구들과 어울려 여러 놀이터를 돌아다니면서 신나게 뛰어논다. 이사 오기 전보다 한결 활기차고 건강해지는 변화를 경험하면서 이선영 씨는 주거 공간과 주변 환경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외에는 바랄 게 없다는 이선영 씨는 아파트 단지 안팎의 쓰레기를 줍는 입주민 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집과 이웃, 내가 속한 공간과 지역까지 사랑하고 아끼는 삶을 실천하며 살아가고 있다.

Plus Info 가구 & 소품 정보

거실 테이블_ ‘임스 테이블’
거실 책장_ 두닷 ‘밀라노’
체크무늬 식탁 의자_빌라레코드 ‘라이트 체어’
투명 & 화이트 식탁 의자_ 카르텔 ‘고스트 체어’
아이방 옐로 트롤리_보비트롤리 ‘왜건 카트

편집부 영상 FAME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등록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업로드는 10 MB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