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Board

한라 게시판

Halla + IN

Notice Board

한라 게시판

Halla + IN

세상에서 젤 예쁜 내 강아지들

‘눈에서 꿀 떨어진다’는 말이 왜 나왔는지 알겠다. 화끈한 성격의 할머니도, 조금은 무뚝뚝한 할아버지도 손주들 앞에서는 영락없는 ‘손주바보’다. 다섯명이나 되는 손주들을 챙기려면 힘들 법도 한데, 한 명 한 명 눈 맞추고 끌어 안아주는 모습에 가족 간의 사랑이 가득 담겨있다. 김성기 아버님과 손애자 어머님 두 분 모두 건강하시길 그리고 민찬ㆍ현서ㆍ교은ㆍ도원ㆍ지안이와 행복한 나날들 보내시길 소망해본다.

Digital Curator’s Talk!

건설 상품,
스마트 상품으로 변화하다


IoT가 구현된 대표적인 실물의 모습이 스마트홈입니다.
향후 스마트홈 시장에서의 주요 쟁점은 ‘어느 업종이 시장을 장악할 것인가’일 텐데요. 지금까지는 이동통신사와 포털업체가 주축이 돼왔지만 최근엔 IT 제조업체 또한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당사를 비롯한 건설사들 또한 원격 통화 솔루션, 스마트 주방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실현된 아파트를 선보이기도 하고요.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소비자가 있답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 가전 구입을 통해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고자 하고, 건설사들은 이를 반영한 주거 상품을 마련하는 형태죠.

* 더 자세한 내용은 한마루 내 ‘Something New’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회식 자리가 잦은 연말입니다. 요즘은 주 52시간 근무 등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며 ‘부어라 마셔라’식의 회식 풍경은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올 연말 회식 풍경은 어떨까요? 팀별로 레저 활동과 결합한 회식을 즐기기도 하고, 점심 회식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거나 특색 있는 레스토랑에서 샴페인으로 연말 분위기를 살릴 수도 있습니다.
최근 많은 기업에서는 90년대 생 신입사원을 맞으면서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신입사원들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구조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식 문화의 변화도 이러한 상황과 맞물려있죠. 워라밸 시대, 회사보다 개인을 더 중시하는 90년대 생의 사고방식은 점차 모두가 공감하는 가치가 될 겁니다. 하지만 조직 구성원 상호 간에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는 세대를 막론하고 꼭 필요하겠죠. 그러니 혹 90년대 생들이 선약이 있다며 회식에 불참하더라도 상처받거나 강요하지 말자고요(웃음).
모두가 즐거운 연말, 행복해야 하는 회사생활 이니까요.

사보 주재기자
허민 프로(동반성장팀), 강길현 프로(건축사업관리팀), 이진민 프로(삼성화성조경공사), 김민중 프로(인프라사업관리팀), 조세웅 프로(S사업팀)

정기 구독 & 주소 변경
기획팀으로 전화(02-3434-5791)하시거나 메일(soomin.lee@halla.com)로 신청해주세요.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웹진으로 연결됩니다.
hallawebzine.co.kr

2019-12-06T12:40:17+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