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Into

함께 걸어요,
2019 WALK TOGETHER

Halla + Culture

함께 걸어요,

2019

WALK

TOGETHER

햇살이 유난히 따뜻했던 11월의 어느 날, 한라그룹 임직원들이 하나둘씩 석촌호수 공원으로 모여들었다. 걸으면서 기부하는 ‘2019 WALK TOGETHER’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사무실을 나선 한라인들은 저마다의 각오를 다지며 신발 끈을 단단히 묶었다.

편집부 사진 고인순

11월 7일 석촌호수에서 한라그룹 임직원들이 함께한 ‘2019 WALK TOGETHER’ 행사가 열렸다. 올해는 예년 보다 늘어난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한라그룹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걷기 앱을 통해 직원들의 걸음이 쌓이면 직원과 회사가 공동으로 기부하게 된다. 지난 11월 4일 시작된 올해의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걸으면서 건강해지고, 중증장애아동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 하자는 취지로 5년째 이어지고 있다. 워크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중증 장애아동이 있는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재활치료를 돕는데 사용된다. 행사를 총괄한 한라홀딩스 한라로팀 정응균 상무는 “이번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걸음을 모아서 이웃을 돕는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걸으면서 나를 건강하게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전 임직원들이 가을바람을 즐기면서 수다 떠는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걷기 편한
신발을 신고
발걸음도
가벼웁게 걷는
한라인들의
얼굴에서
소풍날 아이들의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한라인들은
곳곳에 떨어진 낙엽들이 전하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한데 어울려 대화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했다.

동료와 함께 호수길 거닐며, 수다 삼매경
출발 전 기념촬영을 하는 한라인들의 얼굴에는 기분 좋은 미소가 가득했다. 좋은 일을 함께한다는 설렘과 기대감이 들뜬 모습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었다.
“모두들 앱 다운 받으셨죠? 석촌호수의 가을 풍경을 만끽 하면서 동료들과 수다 떨기 시~작!” 사회자의 출발 사인에 맞춰 100여 명의 한라인들이 호수 변을 걷기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라인들은 석촌호수 동호를 한 바퀴 돌며 ‘15분간의 나들이’를 즐겼다. 누가 가장 먼저 돌아오는지, 순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은 행사였다. 천천히 걸으면서 평소에는 즐길 수 없었던 석촌호수의 풍경을 느끼고, 바쁜 일상 속에서 부족했던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시간이었다. 한라인들은 곳곳에 떨어진 낙엽들이 전하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한데 어울려 대화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했다.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걸은 열기에 몇몇 한라인들은 겉옷까지 벗어 들고 발걸음을 내딛었다.
“출발 전에 사회자분이 하신 말씀이 머릿속에 남아서 더 열심히 걸었습니다. 혼자 걷는 게 아니고 팀원들과 함께 걸으니 힘들지도 않고 시간도 금방 가네요.”
팀원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Let’s 사업팀 고재광 주니어 프로는 “출퇴근길에 보는 게 전부였던 석촌호수를 햇살 따뜻한 낮 시간에 걸을 수 있어서 좋다”며 “말 그대로 ‘워크투게더’이다보니 한라인으로서 소속감을 느끼며 좋은 일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들이 도시락에 경품 이벤트까지 ‘풍성’
운동을 했으면 에너지를 보충해야 하는 법, 석촌호수를 한 바퀴 돈 뒤 출발지점으로 돌아온 한라인들은 미리 부여받은 빨간색 ‘사랑의 공’을 모금함에 넣은 뒤 도시락 하나씩을 받아들었다. 삼삼오오 모여 앉아 점심식사를 하는 모습에서 학창시절 경험했던 소풍이 연상됐다. 운동 후 먹는 밥이 맛있다는 말을 입증이라도 하듯 한라인들 모두 쌀 한 톨, 반찬 한 조각 남기지 않고 모두 비웠다는 후문이다.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했는데 한라인들이 직접 추첨함에 손을 넣어 다음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이었다. 한라인들은 서로의 이름을 호명하며 수분크림과 영화 관람권 등의 경품을 나눠 가졌다.
이 날 수분크림과 영화 관람권, 두 가지 상품을 모두 받은 행운의 주인공은 ㈜한라 품질관리팀의 한주희 프로였다.
한 프로는 “날씨 좋은 날 동료들과 산책을 한 뒤 맛있는 도시락을 먹어서 이미 기분이 좋을 대로 좋은 상태였다”면서 “그런데 여기에 두 가지나 되는 경품까지 받았으니, 당분간 오늘은 ‘행운의 날’로 기억될 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민들에게 한라그룹 이미지 UP, 1석2조
워크투게더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관심을 보인 건 비단 한라그룹 직원들만이 아니었다. 석촌호수로 산책을 나온 일반 시민들 또한 캠페인에 대해 궁금해 했다. “무슨 행사에요?”라고 물어오는 시민들에게 “한라그룹사에서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에요”라고 답하면 곧 “아, 한라~”라는 반응이 돌아왔다.
가을맞이 석촌호수 산책을 나온 한 송파구 구민은 “직원들이 점심시간에 석촌호수를 돌고, 그 발걸음을 모아 기부를 한다니 의미가 좋다”며 “한라그룹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호기심에 행사장을 찾았다는 또 다른 시민 역시 “기업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전했다.

2019
WALK TOGETHER를
준비한 사람들

‘2019 WALK TOGETHER’는 한라홀딩스 한라로팀이 주축이 되어 준비했다.
팀원들이 한 마음으로 준비한 덕분에 올 해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역대 최고로 많은 인원이 참석하며 순항중이다.
다음은 한라로팀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❶ ‘WALK TOGETHER’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중증장애아동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걸으며 기부하는 퍼네이션Funation 형태의 캠페인입니다. 퍼네이션은 재미Fun와 기부Donation의 합성어로, 번거로운 절차나 기부 금액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간단한 방식으로 즐기는 새로운 기부 형태를 일컫죠.
한라그룹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워크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누적 거리로 지구 여덟 바퀴에 해당하는 32만km를 달성했으며, 총 1억 5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한라그룹 전 직원들이 참여해 이룬 성과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❷ 올해 ‘WALK TOGETHER’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올해부터는 한라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오늘의 걷기왕’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매일 참 여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그날의 걷기왕을 선정, 떡을 선물하고 있답니다. ㈜한라에서는 품질관리팀 양재영 팀장님께서 이벤트의 주인공이 되셨는데요, 이번 기회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웃음) 이런 노력들 덕분인지 745명(11월 15일 기준)이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최종 참여자 수 대비 25%나 증가한 수치랍니다.

❸ ‘WALK TOGETHER’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한라그룹 임직원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WALK TOGETHER’는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도, 캠페인이 가진 본연의 의미는 충분히 가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라인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2019 WALK TOGETHER’ 캠페인인 만큼, 끝까지 관심 가져 주시고 주위 분들에게도 홍보해 주세요. 또한 저희 팀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들을 돕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준비할 계획이거든요, 활발한 참여 부탁드려요.

Look Into

함께 걸어요,
2019 WALK TOGETHER

Halla + Culture

함께 걸어요,

2019

WALK

TOGETHER

햇살이 유난히 따뜻했던 11월의 어느 날, 한라그룹 임직원들이 하나둘씩 석촌호수 공원으로 모여들었다. 걸으면서 기부하는 ‘2019 WALK TOGETHER’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사무실을 나선 한라인들은 저마다의 각오를 다지며 신발 끈을 단단히 묶었다.

편집부 사진 고인순

11월 7일 석촌호수에서 한라그룹 임직원들이 함께한 ‘2019 WALK TOGETHER’ 행사가 열렸다. 올해는 예년 보다 늘어난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한라그룹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걷기 앱을 통해 직원들의 걸음이 쌓이면 직원과 회사가 공동으로 기부하게 된다. 지난 11월 4일 시작된 올해의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걸으면서 건강해지고, 중증장애아동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 하자는 취지로 5년째 이어지고 있다. 워크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중증 장애아동이 있는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재활치료를 돕는데 사용된다. 행사를 총괄한 한라홀딩스 한라로팀 정응균 상무는 “이번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걸음을 모아서 이웃을 돕는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걸으면서 나를 건강하게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전 임직원들이 가을바람을 즐기면서 수다 떠는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걷기 편한
신발을 신고
발걸음도
가벼웁게 걷는
한라인들의
얼굴에서
소풍날 아이들의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한라인들은
곳곳에 떨어진 낙엽들이 전하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한데 어울려 대화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했다.

동료와 함께 호수길 거닐며, 수다 삼매경
출발 전 기념촬영을 하는 한라인들의 얼굴에는 기분 좋은 미소가 가득했다. 좋은 일을 함께한다는 설렘과 기대감이 들뜬 모습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었다.
“모두들 앱 다운 받으셨죠? 석촌호수의 가을 풍경을 만끽 하면서 동료들과 수다 떨기 시~작!” 사회자의 출발 사인에 맞춰 100여 명의 한라인들이 호수 변을 걷기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라인들은 석촌호수 동호를 한 바퀴 돌며 ‘15분간의 나들이’를 즐겼다. 누가 가장 먼저 돌아오는지, 순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은 행사였다. 천천히 걸으면서 평소에는 즐길 수 없었던 석촌호수의 풍경을 느끼고, 바쁜 일상 속에서 부족했던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시간이었다. 한라인들은 곳곳에 떨어진 낙엽들이 전하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한데 어울려 대화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했다.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걸은 열기에 몇몇 한라인들은 겉옷까지 벗어 들고 발걸음을 내딛었다.
“출발 전에 사회자분이 하신 말씀이 머릿속에 남아서 더 열심히 걸었습니다. 혼자 걷는 게 아니고 팀원들과 함께 걸으니 힘들지도 않고 시간도 금방 가네요.”
팀원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Let’s 사업팀 고재광 주니어 프로는 “출퇴근길에 보는 게 전부였던 석촌호수를 햇살 따뜻한 낮 시간에 걸을 수 있어서 좋다”며 “말 그대로 ‘워크투게더’이다보니 한라인으로서 소속감을 느끼며 좋은 일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들이 도시락에 경품 이벤트까지 ‘풍성’
운동을 했으면 에너지를 보충해야 하는 법, 석촌호수를 한 바퀴 돈 뒤 출발지점으로 돌아온 한라인들은 미리 부여받은 빨간색 ‘사랑의 공’을 모금함에 넣은 뒤 도시락 하나씩을 받아들었다. 삼삼오오 모여 앉아 점심식사를 하는 모습에서 학창시절 경험했던 소풍이 연상됐다. 운동 후 먹는 밥이 맛있다는 말을 입증이라도 하듯 한라인들 모두 쌀 한 톨, 반찬 한 조각 남기지 않고 모두 비웠다는 후문이다.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했는데 한라인들이 직접 추첨함에 손을 넣어 다음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이었다. 한라인들은 서로의 이름을 호명하며 수분크림과 영화 관람권 등의 경품을 나눠 가졌다.
이 날 수분크림과 영화 관람권, 두 가지 상품을 모두 받은 행운의 주인공은 ㈜한라 품질관리팀의 한주희 프로였다.
한 프로는 “날씨 좋은 날 동료들과 산책을 한 뒤 맛있는 도시락을 먹어서 이미 기분이 좋을 대로 좋은 상태였다”면서 “그런데 여기에 두 가지나 되는 경품까지 받았으니, 당분간 오늘은 ‘행운의 날’로 기억될 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민들에게 한라그룹 이미지 UP, 1석2조
워크투게더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관심을 보인 건 비단 한라그룹 직원들만이 아니었다. 석촌호수로 산책을 나온 일반 시민들 또한 캠페인에 대해 궁금해 했다. “무슨 행사에요?”라고 물어오는 시민들에게 “한라그룹사에서 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에요”라고 답하면 곧 “아, 한라~”라는 반응이 돌아왔다.
가을맞이 석촌호수 산책을 나온 한 송파구 구민은 “직원들이 점심시간에 석촌호수를 돌고, 그 발걸음을 모아 기부를 한다니 의미가 좋다”며 “한라그룹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호기심에 행사장을 찾았다는 또 다른 시민 역시 “기업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전했다.

2019
WALK TOGETHER를
준비한 사람들

‘2019 WALK TOGETHER’는 한라홀딩스 한라로팀이 주축이 되어 준비했다.
팀원들이 한 마음으로 준비한 덕분에 올 해 워크투게더 캠페인은 역대 최고로 많은 인원이 참석하며 순항중이다.
다음은 한라로팀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❶ ‘WALK TOGETHER’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중증장애아동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걸으며 기부하는 퍼네이션Funation 형태의 캠페인입니다. 퍼네이션은 재미Fun와 기부Donation의 합성어로, 번거로운 절차나 기부 금액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간단한 방식으로 즐기는 새로운 기부 형태를 일컫죠.
한라그룹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워크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누적 거리로 지구 여덟 바퀴에 해당하는 32만km를 달성했으며, 총 1억 5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한라그룹 전 직원들이 참여해 이룬 성과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❷ 올해 ‘WALK TOGETHER’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올해부터는 한라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오늘의 걷기왕’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매일 참 여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그날의 걷기왕을 선정, 떡을 선물하고 있답니다. ㈜한라에서는 품질관리팀 양재영 팀장님께서 이벤트의 주인공이 되셨는데요, 이번 기회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웃음) 이런 노력들 덕분인지 745명(11월 15일 기준)이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최종 참여자 수 대비 25%나 증가한 수치랍니다.

❸ ‘WALK TOGETHER’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한라그룹 임직원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WALK TOGETHER’는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도, 캠페인이 가진 본연의 의미는 충분히 가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라인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2019 WALK TOGETHER’ 캠페인인 만큼, 끝까지 관심 가져 주시고 주위 분들에게도 홍보해 주세요. 또한 저희 팀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들을 돕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준비할 계획이거든요, 활발한 참여 부탁드려요.

2019-12-06T08:24:53+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