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Board

한라 게시판

Halla + IN

Notice Board

한라 게시판

Halla + IN

보물 1ㆍ2ㆍ3호 & 영원한 0순위

김영표 프로가 연신 싱글벙글 웃는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인 삼 남매와 이런 삶을 선물해준 영원한 0순위 아내의 사진을 찍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마냥 행복하고, 감사하다’는 김 프로의 마음이 얼굴에 고스란히 드러나는 듯하다. 행복이 뭐 별건가. 내 가족들이 영원히 웃으며 살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터. 오늘도 가족을 위해 힘을 내어 일하고 있을 한라인들, 더 나아가 전국의 가장들에게 박수를 전한다. 파이팅!

Digital Curator’s Talk!

혁신적인 건설 스타트업이 급증하고 있다,
해외에서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창업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건설산업 부문에서도 분명 스타트업들이 늘었죠.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근차근 커나간 스타트업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에 이릅니다. 여기서, 유니콘 기업이란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기업 가치를 어마어마하게 끌어올린 기업을 뜻 한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건설산업에서는 단 1개의 유니콘 기업도 탄생하지 못했습니다.
시장에 진입한 건설 스타트업 수가 적고, 새로운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사례도 없죠. 이유가 뭘까요?

* 더 자세한 내용은 한마루 내 ‘Something New’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건설 산업 현장에서 드론이 ‘뜨고’ 있습니다. 드론은 공사 전 현장 계획 수립, 공정 트래킹, 안전관리, 품질관리 등으로 활용되는데요. 비용이나 시간을 절감하고, 사람이 갈 수 없는 곳도 쉽게 접근 가능합니다. 또 현장과 본사가 함께 드론 매핑mapping을 열람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툴로서의 역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당사에서는 10월 24일 ‘Halla Drone Day’를 개최해 각 현장의 드론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당사에서 자체 구축한 스마트 건설 신기술을 확대 적용하기 위함이죠.
‘신기술 포비아’란 말이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거부감을 일컫는데요. 기술과 환경의 뒷받침만큼 중요한 건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배우는 자세일 겁니다. 이번호에 소개된 ‘서울대 시흥캠퍼스 스마트관’ 기사의 전경 사진도 드론으로 촬영한 것인데요. 드론이 아니라면 캠퍼스가 들어설 대형 현장 부지를 한 컷에 담을 수 없었겠죠? 앞으로 드론이 훨훨 나는 스마트한 건설 현장을 기대해봅니다.

사보 주재기자
허민 프로(동반성장팀), 강길현 프로(건축사업관리팀), 이진민 프로(삼성화성조경공사), 김민중 프로(인프라사업관리팀), 조세웅 프로(S사업팀)

정기 구독 & 주소 변경
기획팀으로 전화(02-3434-5791)하시거나 메일(soomin.lee@halla.com)로 신청해주세요.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웹진으로 연결됩니다.
hallawebzine.co.kr

2019-11-05T14:35:35+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