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Board

한라 게시판

Halla + IN

Notice Board

한라 게시판

Halla + IN

보기만 해도 흐뭇한 붕어빵 부녀

부모와 자식 간이라면 닮기 마련이다. 그러나 때로는 닮음의 정도가 커서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기도 한다. 그야말로 ‘거푸집에서 찍어낸 수준’으로 닮은 허민ㆍ허연서 부녀가 그러했다. 뺨을 맞대고 해사하게 웃는 부녀의 모습에 ‘행복’이라는 단어가 묘사돼있다. 마치 ‘아빠 혼자 낳은 것처럼’ 외모와 행동 모두 유난히 아빠를 똑 닮은 연서, 배시시 웃으면 입 꼬리가 초승달 모양으로 올라가는 그들의 미소가 아름답다. 장미꽃보다 더.

Digital Curator’s Talk!

스마트디지털 기술이 건설프로세스를 바꾼다
– 건설 프로세스에 적용되는 스마트디지털 기술


스마트디지털 기술이 건설 프로세스의 전체 생애주기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합니다. 시뮬레이션과 증강현실을 통한 현장과의 실시간 소통, 드론과 각종 센서를 활용한 시공 프로세스 추적 등 수많은 디지털 기술이 건설산업의 혁신을 촉진하고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죠. 이 중에서도 발주자, 설계자, 시공자, 유지관리자 등 건설사업 참여자 모두에게 디지털 정보를 제공하는 공통의 플랫폼인 ‘BIM’은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전문성 확보를 위한 직원 교육, 기술적 표준 정립 등 한계점도 있죠. 이런 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을 때 건설산업의 DT는 좀 더 활발해질 수 있을 겁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한마루 내 ‘Something New’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일정액을 내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구독경제.
과거 신문 구독처럼 한정적이던 대상이 최근 몇 년 새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구독경제란 트렌드가 기존 사업의 판매 방식을 바꾸거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낸 것이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 속에서 소비자의 삶은 더욱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기존 시장이 위협받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저성장의 시대에도 누군가는 기회를 포착하고 앞으로 나아 갑니다.
‘학여역수행주 부진즉퇴(學如逆水行舟 不進則退)’. 이는 한라인의 뿌리깊은 정신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새로운 변화의 시대가 오는 이때, 불확실한 대외환경과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우리는 과거에 그랬듯 앞으로도 우리의 길을 끊임없이 모색해나갈 것입니다. 한라그룹의 57주년, ㈜한라의 39주년을 자축하며, 한라인 모두 더욱 힘찬 한 달 되시길 바랍니다.

사보 주재기자
허민 프로(동반성장팀), 강길현 프로(건축사업관리팀), 이진민 프로(삼성화성조경공사), 김민중 프로(인프라사업관리팀), 조세웅 프로(S사업팀)

정기 구독 & 주소 변경
기획팀으로 전화(02-3434-5791)하시거나 메일(soomin.lee@halla.com)로 신청해주세요.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웹진으로 연결됩니다.
hallawebzine.co.kr

2019-10-08T16:07:31+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