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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5분 투자!

머리와 가슴,
코어의 중심을 바로 세우는
근력운동

매끈한 라인을 원하는 마음은 여름철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헬스클럽으로 향하게
만든다. 몸을 보다 건강하고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건 근육. 지금 소개하는
‘근력운동’만 꾸준히 하면, 올여름 몸 곳곳에 보기 좋은 근육을 만들어 휴가를 떠나
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동작 시연 시그마스포츠클럽 SFC점 김진욱 트레이너

대표적인 근력운동이자, 코어의 중심을 잡아주는 푸쉬 업 Push Up

Point!
정수리부터 발뒤꿈치까지 하나가 되어 움직인다고 생각하면서 팔꿈치를 굽혔다가 펴준다. 엉덩이를 내리지 않고 상체만 움직일 경우 부상위험이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① 의자를 잡고 자세를 취한다

② 복부, 엉덩이, 등 근육에 긴장을 유지한 채 팔꿈치 관절을 굽혀 몸을 낮춘다.

③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몸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팔꿈치를 펴준다. 본인의 근력에 맞게 15~20회 반복해 운동한다.

보기 좋은 근육질 팔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팔 운동 벤치 딥스 Bench Dips

Point!
몸통과 팔꿈치가 앞뒤로 움직이지 않고 수직으로 내려가는 게 중요하다. 운동 중 팔꿈치가 옆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또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① 발은 어깨 너비로 벌려준 채 몸을 숙여 땅에 두 손을 대고 두 다리를 뒤로 뻗어 등, 허리, 엉덩이를 일자로 편 상태를 유지한다.

② 뻗은 다리를 복부 쪽으로 빠르게 끌어당기며 쪼그려 앉은 자세를 취한다.

③ 그대로 일어나 머리부터 다리까지 일직선이 되는 바른 자세로 서서 심호흡을 한다.

하루 5분 투자!

머리와 가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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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끈한 라인을 원하는 마음은 여름철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헬스클럽으로 향하게 만든다. 몸을 보다 건강하고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건 근육. 지금 소개하는 ‘근력운동’만 꾸준히 하면, 올여름 몸 곳곳에 보기 좋은 근육을 만들어 휴가를 떠나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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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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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의자를 잡고 자세를 취한다

② 복부, 엉덩이, 등 근육에 긴장을 유지한 채 팔꿈치 관절을 굽혀 몸을 낮춘다.

③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몸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팔꿈치를 펴준다. 본인의 근력에 맞게 15~20회 반복해 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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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발은 어깨 너비로 벌려준 채 몸을 숙여 땅에 두 손을 대고 두 다리를 뒤로 뻗어 등, 허리, 엉덩이를 일자로 편 상태를 유지한다.

② 뻗은 다리를 복부 쪽으로 빠르게 끌어당기며 쪼그려 앉은 자세를 취한다.

③ 그대로 일어나 머리부터 다리까지 일직선이 되는 바른 자세로 서서 심호흡을 한다.

2019-08-02T11:40:34+09:00